잦은 질문과 답변 FAQ

이 문서는 2014년 4월 21일자 업데이트 3.6.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문서를 읽기 전에 아이패드에 설치된 PDF노트 사용자설명서를 먼저 읽으십시오. 고객불만 또는 지원요청의 대부분은 사용자설명서를 읽지 않아서 생기는 오해입니다. (버전 3.5 사용자설명서)

Q. 사용자설명서가 없습니다.
A.
아이패드의 저장공간에 충분한 여유가 있는지 확인한 후, 책장 설정 또는 문서 설정에서 "문제 해결 및 유용한 정보" 메뉴를 누르고 "사용자설명서 읽기"를 누르십시오.

Q. 문서를 열고 광고가 표시되다가 갑자기 종료되면서 앱스토어가 표시되고 광고상의 앱이 나타납니다.
A.
다음 글을 참조하십시오 http://blog.musebook.co.kr/2014/04/blog-post.html

Q.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PDF노트를 실행하면 검은 화면이 나타나다가 종료됩니다.
A.
아이패드의 저장공간에 여유가 없는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앱이나 데이터 등을 삭제하셔서 충분한 여유공간을 확보한 후에 아이패드를 재부팅하십시오.

Q. 앱의 설치가 완료되지 않고 멈춰있습니다.
A.
먼저 네트워크 연결이 정상인지 확인하시고, 아이패드 저장공간에 충분한 여유가 있는지 확인한 후에 아이패드를 재부팅하십시오. 아이튠즈에서 앱을 다운로드한 후에 동기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Q. 무료버전을 사용중인데 유료버전을 설치하면 기존의 문서들은 어떻게 됩니까?
A.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은 완전히 별개의 앱으로 동작합니다. 따라서 유료버전을 추가로 설치해도 무료버전의 문서들은 그대로 무료버전에 남아있게 됩니다. 저는 고객님께서 무료버전을 삭제하는 대신에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을 동시에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유료버전 사용자들은 일주일 앞선 무료버전 업데이트를 통해서 미리 검증하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Q. PDF노트에서 필기한 PDF문서를 구글문서에서 열어보니 필기한 내용이 사라졌습니다.
A.
구글문서의 PDF뷰어에서는 필기낙서를 포함하여 주석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Acrobat 또는 Adobe reader 등으로 열어보면 표시됩니다.

Q. PDF노트에서 필기한 PDF문서를 아이폰/아이패드 메일이나 사파리, iBooks(또는 Papers) 등에서 열어보니 필기한 내용이 사라졌습니다.
A.
아이폰/아이패드 메일이나 사파리, iBooks(또는 Papers) 등에서는 필기낙서를 포함하여 주석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Acrobat 또는 Adobe reader 등으로 열어보면 잘 보입니다.

Q. 볼 수 있는 파일크기에 제한이 있나요?
A.
아이패드에서 메모리 부족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제한이 없습니다. 테스트한 바에 의하면 500MB 3,000페이지 문서도 문제없이 처리합니다. 잘 알고 계시듯이 미리열기 후에는 수 천 페이지들을 무척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Q. 탈옥한 아이패드인데 PDF노트가 오동작을 일으킵니다.
A.
도움을 드릴 수 없어서 죄송합니다. 탈옥에 대해서는 전혀 아는 바가 없습니다.

Q. 환불해주세요.
A.
구입이나 환불에 대한 모든 것은 애플에서 담당합니다. 앱 개발사는 구입이나 환불에 관여할 권리가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애플로 직접 문의하십시오.

댓글 101개:

  1. 유용한 PDF 도구입니다.

    한 가지 제안을 드리고 싶습니다.
    툴바가 상단에 위치해 있어서
    상시, 혹은 필요할. 때 보이게 하거나 
    세 손가락을 토글하여 선택하는 것,
    참 좋은 아이디어인데요.

    A4용지를 PDF 출력하여 보면 아이패드2 기준으로
    가로. 방향으로 여유가 있습니다.

    툴바를 상단에 보이기와 감추기 토굴로 하지 말고
    오른쪽 혹은 왼쪽에 사이드.바 형태로 하여
    상시 보이게 하면 토글하여 선택하지 않고
    즉각적으로 필요한 틀을 선택할  수  있어서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듯 합니다.

    세로로 하면 선택 툴 개수도 더 많이 매치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건승하십시오.

    답글삭제
  2. Wifi 로 넣는 기능 좀 넣어주세요^^ 부탁드려요.

    답글삭제
  3. 내용
    안녕하세요. 무료 버전 다운받아서 사용중인데요~
    PDF 문서에 노트를 기록한 후 메일로 보내서 PC에서 열어보니
    제가 기록한 노트가 작은노트로만 보이고 마우스를 화면에 가져다 대야 기록한 내용이 보입니다.
    제가 기록한 내용을 바로 화면상에서 볼 수 없나요?
    그리고 노트 기록한 란만 메일로 따로 보내서 볼수는 없는지요?
    (앱상에서 노트란만 따로 모아 보는 기능이 있던데..여기서 이 부분만 메일로 보낸다던지 해서요~)

    알려주세요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1. 텍스트노트들을 펼쳐놓은 상태로 내보내기하십시오.

      2. 노트만 내보내는 기능은 없습니다.

      삭제
  4.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번에 보니까 ucloud도 지원을 하는 것 같더군요. 이 것이 자동적인 싱크기능을 제공하는 것인가요? 그러니까 pdf화일에 주석같은 것을 붙였을 경우, 특별한 업로드 없이도 자동적으로 ucloud화일과 싱크가 되는 것인지, 아니면 따로 업로드나 저장을 해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5. 사파리에서 문서를 가져올려고 하는ㄷ
    다음에서열기 창이 아예 뜨지 않고 자바스크립트 열기 창으로 뜨는데 .. 어떡해야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서버담당자에게 현 상황을 알리고 자바스크립트를 개선해달라고 요청하세요~ ^^

      삭제
  6. Pdf파일 회전기능 없나요?? 그리고 한개의 pdf 파일내에서 필기한거 일괄삭제하는 기능 없나요??

    답글삭제
    답글
    1. 2.5.0 버전에는 회전기능이 없습니다. 그리고 일괄삭제는 2.5.0 사용설명서 31 페이지를 읽어보십시오.

      삭제
  7. 컴퓨터에서 드롭박스에 pdf파일을올렸는데 아이패드에 폴더엔파일이없네용
    Pdf파일맞는데 어떻게 된걸까용?

    답글삭제
    답글
    1. PDF노트는 아직 Dropbox 동기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와 업로드를 이용하십시오.

      삭제
  8. 안녕하세요 예전에 cloudreader를 비교하면 제안했던게 바로 적용이되어서 사이즈조절도 용이하게 페이지넘겨가며이용하고있습니다

    딱 한가지 불편한점이있는데 cloudreader는 만화책보기에 살짝클릭해서 넘기기좋지만 글같은경우엔 눈으로 맨밑까지 시선이동하고나서야 페이지를넘겨야해서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제안하고싶은게 살짝클릭해서 넘기는곳을 길게누르고있으면 마우스휠스크롤로이동하는것처럼 천천히이동할수있게하고 설정란에서 그 이동속도를 조절할수있게해주시면안될까요.
    여기에더해서 살짝클릭해서 페이지넘어가는 이동양 즉 바로넘어가게하지말고 사용자가원하는만큼 넘어가게 조절가능한 설정기능이있었으면좋겠습니다 예를들어 한번클릭하면 제가보던 페이지는 완전히 넘어가버리지만 50%로 설정해놓으면 제가보던페이지 절반은 남겨놓고 밑으로이동하게 하는 설정기능말이죠. 여기서중요한건 확대해도 내가확대한페이지의 절반만남겨놓고 밑으로내려가게하는게 핵심이라고생각합니다 일률적으로 50%를적용하면 무조건 한페이지의 절반을넘어가버리면 제가 페이지 상단25%를확대해서보다가 넘겨버리면 아예 제가보던페이지를 넘겨버리고 바로 밑의 50%로 가버리니 연결도 끊어져버리고 제기능도발휘하지못할테니까요.

    Cloudreader는 만화책위주라 책위주인 pdf노트에는 그 기능이 좀섬세하게 조절가능해야한다고생각합니다,
    그런 오늘도 수고하시기바랍니다 저번처럼 저의 제안이 바로족용되면 기쁘겠네요^^

    답글삭제
  9. 유료버전사용중인데요.
    두페이지를 연결해서 한페이지처럼 볼수있는 기능은 없는지 궁금하네요.

    답글삭제
  10. 문서의 사이즈에 따라 pdf노트에 화면을 띄웠을때 흰 여백이 보여 보기가 싫습니다!

    기기의 컬러에 맞춰 여백의 컬러를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보고자하는 도큐멘트만 깔끔하게 보여야지 여백이 보이면 완성도가 없어 보이기 때문에

    이를 보완한다면 앱의 완성도도 나아지고 판매에도에도 영향이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 화면에 2개 4개의 도큐멘트를 볼 수 있다면 그것도 편리한 기능일거 같습니다!

    조속히 업그레이드가 되길 바라구요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답글삭제
  11. 무료사용후 유료로 업그레이드를했는데요 이럴경우
    나중에프로그램을 재설치할때 구매목록에서 다운받으면
    유료로업그레이드한것이 자동으로 등록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설정 페이지에서 앱 내 구입한 내역을 복원하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구입, 복원 등과 관련된 내용들은 앱개발사에서 관여하지 못하며 애플이 직접 앱스토어를 관리하므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실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애플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삭제
  12. 잘 쓰고 있는데 혹시. 한 책을 여러 카테고리에 넣도록 할 수 있나요?
    그리고 크롭. 상태에서. 캐시를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하나의 책은 하나의 카테고리만 가능하며, 사본을 만들어서 다른 카테고리에 넣을 수는 있습니다. 크롭 상태의 캐시는 검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삭제
  13. 2.xx버전을 무료버전으로 사용하다 오늘 업데이트하여 무료에서 유료버전으로 구입하였습니다. 텍스트선택하여 밑줄긋거나 강조하는부분이 잘안돼서 그러는데 업데이트 이후 넣은파일에만 적용이되는건가요? 지금 여러가지 시도를해보고는 있는데 전에넣어두었던 파일엔 텍스트 강조기능은 되지않고 원 네모그리가 그 기능만됩니다. 전에쓰던파일에 형광펜으로 강조한게많아서 엎어버릴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해결책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텍스트선택하여 밑줄긋거나 강조하는부분이 잘안돼서 그러는데 업데이트 이후 넣은파일에만 적용이되는건가요?
      >> 아니요. 텍스트가 데이터로 존재하는 모든 파일에 대해 적용됩니다.

      전에넣어두었던 파일엔 텍스트 강조기능은 되지않고 원 네모그리가 그 기능만됩니다.
      >> 텍스트가 존재하지 않고 스캔한 이미지만 있는 문서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어도비 프로 버전으로 OCR을 실행하시면 텍스트로 인식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삭제
  14. 무료버전에서 업그레이드를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나중에 패드를 바꾸거나 했을 때
    업그레이드한건 취소되고 다시 처음 상태로 사용해야 하는 건가요?
    업그레이드랑 유료버전이랑은 뭐가 다른 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무료버전에서 업그레이드를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나중에 패드를 바꾸거나 했을 때
      업그레이드한건 취소되고 다시 처음 상태로 사용해야 하는 건가요?
      >> 아니요. 구입 복원을 하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랑 유료버전이랑은 뭐가 다른 건가요?
      >> 사용자설명서 앞부분을 참조하십시오.

      삭제
  15. 메일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이 pdf노트로 보내기를 통해 어플로 이동하였는데요
    암호가 있는 파일이여서 그런지 목록에도 뜨지않고 용량만 차지하네요...ㅠㅠ
    아이튠즈 통해 봤더니 inbox 폴더에 위에 말한 파일이 4개나 들어있는데 어떻게 삭제를 해야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PDF형식이 아닌 파일들은 책장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튠즈에서의 삭제방법은 아이튠즈 사용설명서에 나와있으므로 이를 참조하시거나 궁금하신 내용은 애플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아이튠즈에서 삭제할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한 후에 키보드의 del 키를 누르면 됩니다.

      삭제
    2. 또는 PDF노트 사용자설명서 3.3.0 버전의 34 페이지 하단에 있듯이, 책장설정 - 아이튠즈 폴더 (Inbox/Export) 삭제하기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16. 유료버전 사용중인데요. 무료버전 사용할 때 나타는 증상인 다른 앱 갔다가 잠시 후에 돌아오면 책장표시 후에 문서표시를 하는데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iOS7으로 업데이트한 후에 발생하는 iOS7 메모리 부족현상입니다. iOS7은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므로 기존 장비에서는 메모리 부족현상이 나타나고 이 경우에 iOS7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앱들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따라서 사파리 등 메모리 킬러 앱들을 실행한 후에는 PDF노트 등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앱들을 강제로 종료시키는 것입니다.

      iOS7에 최적화된 새로운 아이패드를 구입하시면 이 문제는 해결됩니다.

      다만, 구형 아이패드에서는 가급적 메모리 사용량을 늘리지않도록 유의해주시고, 백그라운드앱들을 실행하지 말아주시고, 사파리 등 메모리 킬러 앱들을 동시에 실행하지 않으시면 메모리 부족현상이 확연히 줄어들 것입니다.

      삭제
  17. 안녕하세요.
    현재 iPad wifi모델로 무료 pdf노트 app을 사용중에 있습니다.(120대 정도)

    다름이 아니라, app 실행 후 클라우드에 접속하려고 하는데
    1년정도 dropbox를 잘 사용하였는데 지난달 초부터(12/9일정도) dropbox 접속이 되는 경우도 있고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모든 기기가 그렇진 않고 일부기기가 무작위로- 그래서 iPad 재설정 및 app 재설치 여러번 시도 했지만 안됨)
    그래서 dropbox대신 ucloud로 변경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ucloud연결하면 로그인창이 떠서 로그인 하고 파일을 다운받는 식인데,
    ucloud도 15대 정도만 연결버튼을 눌러도 로그인창이 뜨지 않고 접속이 안되고 있습니다.(이 역시 iPad 재설정 및 app 재설치 여러번 시도 했지만 안됨)
    ucloud 고객센터에 물어봐도 그쪽에서만 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건 아니라고 하여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pdf노트의 문제인지, 아니면 dropbox 및 ucloud의 클라우드 문제인지
    빠른 시일내에 확인이 필요한데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몇몇 아이패드에서만 그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셨네요^^ 그 아이패드들은 드롭박스도 안되고 유클라우드도 안되는 것이죠? 그럼 아이패드 문제입니다. 애플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세요~ ^^

      주의사항: 반드시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컴퓨터에 아이패드를 백업받은 후에 방문하십시오. 네트워크 문제확인차 서비스센터에서 출고상태로 초기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삭제
    2. 추가로 테스트해본 바에 따르면, 유클라우드의 경우

      아이패드 설정 => 날짜와 시간 => 자동으로 설정이 OFF
      로 되어 있는 아이패드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시간 자동설정을 ON으로 바꿔주면 모두 정상적인 상태로 됩니다.

      위 내용은 유클라우드 문제를 피해가는 팁입니다 ^^

      삭제
  18. 예전에는 안그랬던거 같은데 pdf확대시 로딩이 생겼네요

    iPad2유저입니다.. 왜그런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예전과 달라진 부분은 없습니다. 확대축소시마다 해상도에 맞춰서 다시 문서를 화면에 그리기 때문에 로딩이 생깁니다.

      삭제
  19. 광고 때문에 평생업데이트 결재해서 한달 정도 광고없이 사용하다가 오늘 갑자기 다시 광고가 뜨길래 확인해보니 Free 사용자로 되어 있네요. 왜이런거죠?

    답글삭제
    답글
    1. 라이센스를 확인하기 위한 영수증이 iOS에서 검증되지 않아 그런 것이므로 설정 - 구입 - 영수증을 새로 고침(라이센스 복원)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삭제
  20. 라이센스 복원을 눌렀는데 무료버전 사용 고객이라고 나오는데요. 이전에 결재한 결재 내역 금액 메일을 보내 드려야 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라이센스 복원이 안되는 경우라면 고객님께서 구입하신 후 환불받으신 것으로 추정됩니다. 기존에는 환불받은 고객분들에 대해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애플에서 제멋대로 라이센스를 부여했었는데 ㅠ.ㅠ, 언젠가부터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 같더군요... 아무튼 애플의 정책에 따라서 라이센스 허용여부가 결정되는 것이며, 앱개발사는 고객님의 구입내역에 대해서 알 수 없으므로 관련내용은 애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21. 환불요청을 한적도 없고 환불 받은적도 없는데 이러한 내용도 애플로 문의해야 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앱개발사는 고객님의 구매이력에 대해서 아는 바가 전혀 없습니다! 구입, 설치, 삭제, 환불, 업데이트 등 애플ID와 관련된 모든 내용들은 무조건 애플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삭제
  22. 유료를 샀는데 합쳐지지 않고 그래서 무료 어플가서 업그레이드를 눌렀는데 이중결제가 된거 같아 질문합니다 어떡하죠? 문제 없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은 서로 다른 앱이며, 하나를 구입했다고 해서 다른 하나가 덤으로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유료버전과 무료버전 앱 내 구입은 별개의 건으로 처리되는 것이 정상이므로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설명서 3페이지를 읽어보시면, 유료버전과 무료버전 앱 내 구입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23. 외부사전 추가기능에, 앱으로 구입한 사전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가능합니다. 사용자설명서에 있는 내용을 참조하시구요. 해당 사전의 URLscheme은 업체에 문의해서 확인하세요~ ^^

      삭제
  24. 쓰다가 날라갔네요 ㅋ PDF노트 덕에 살고있는 사람입니다.
    pdf가 날아갈까봐 노심초사 하고 있는데, 현재를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로 해결중입니다. 근데 아이클라우드 용량도 있고, 유료고 해서 NAS를 구축하려 합니다. NAS와 자동 싱크 기능좀 넣어주세요 ㅜㅜ. 그럼 정말 완벽한 앱이 될꺼에요!!

    답글삭제
  25. 귀사의 제품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몇가지 기능에 대한 요청이 있습니다.
    1. 책장의 카테고리 내부를 폴더 형식으로 관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한 카테고리의 파일이 너무 많은 경우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2. 텍스트 강조 도구를 사용할 때 강조 이후에 강조하는 내용의 구간을 변경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텍스트 강조 도구를 사용할 때 글자단위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환경 설정 등에서 설정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글삭제
  26. 안드로이드 버쟌은 안 만드시나여. 제발..... ㅠㅜ

    답글삭제
  27. PDF백업 할 경우, 책갈피도 백업되는거 맞나요? 책갈피를 정성들여 작성해서 지워지면 안되거든요...

    답글삭제
    답글
    1. PDF노트 사용자설명서의 백업 및 복원 파트를 읽어보신 후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PDF노트 데이터를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PDF노트 백업 데이터는 다른 아이패드에서 복원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28. 책제목명 바꾸는법좀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답글
    1. 사용자설명서 3.6 버전의 39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삭제
  29. 9.99 달러 구입후 다시 1달러 빠져나가는 이유가 뭐에여?

    답글삭제
    답글
    1. 네이버 또는 구글 등에서 "앱스토어 1달러"라고 검색해보십시오.

      삭제
  30. 좋은 프로그램 감사드립니다. PDF 리더는 이게 최고네요. 아이패드에서 정품 사용자입니다만, 안드로이드 버전을 꼭좀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저렴하고 좋은게 많아도 pdfnote 때문에 살수가없어요. 아이패드는 삼성같은 팬이 없어서 불편해서 안드로이드 쓰고싶어요. 안드로이드버전 만드실계획이 전혀 없으신지 답변을 듣고싶습니다.

    답글삭제
  31. 작성한 노트를 노트 목록에서 삭제할 수는 없나요?
    어디에 점이 찍힌건지 찾을 수가 없어서 지우개로는 못 지우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사용자설명서 3.6 버전의 23 페이지를 읽어보시고 Clear 기능을 참조하십시오.

      삭제
  32. 무료버젼 유저입니다
    업그레이드 이후 세손가락 탭 관련 모든 동작이 되지 않네요
    필기구 전환은 아예 되지 않고 아이패드 자체 화면이 확대되고요
    Undo기능이 동작하지 않아 불편합니다
    해결 방법 좀 부탁드려요

    답글삭제
    답글
    1. 사용자설명서 3.6 버전의 21 페이지를 읽어보세요

      삭제
  33. 유료버전 유저입니다.
    덥,ㄹ탭을 했을 때, 확대가 너무 많이 됩니다.
    보통 다른 pdf viewer는 해당 문단 만큼 확대가 되는데요.
    더블탭 확대 기능 정상인가요?

    답글삭제
    답글
    1. 사용자설명서 3.6 버전의 17 페이지를 읽어보세요

      삭제
    2. 노트기능은 전혀 사용하지 않아서요.
      문단 확대 기능은 없나요?

      삭제
    3. PDF노트 개발목적에 맞춰 언제나 노트할 수 있도록 더블탭 후에는 즉시 노트하도록 하는 기능이 제공되므로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앱 제목, 소개, 설명서 등을 먼저 읽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문단 확대 기능은 iBooks에서 잘 지원되고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34. pdf노트에 20여기가의 자료가 있는 상황에서
    추가로 파일을 추가하고 난 후 목록상의ㅜ모든 자료들 크기가 각각 0으로 나오고 읽어지지가 않습니다.
    후에 책장 재구성 메뉴를 클릭하니 그나마 보이던 목록도 인보이네요.
    어플의 크기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만...
    어째야 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문의하신 문제는 수 년 전에 초창기 버전에서 특정 경우에만 발생하였던 문제이며, 최근 버전에서는 발생한 적이 없는 내용입니다. 아마도 제 추정으로는 고객님께서 iTunes 등을 이용하여 DoNotEdit 디렉토리를 통채로 삭제한 것이 아닌가 추정됩니다. 이 경우 북캐시는 삭제되지 않으므로 문서는 모두 삭제된 채 캐시만 남아있는 불행한 사태가 일어납니다.

      먼저 PC 또는 MAC의 iTunes를 이용하여 PDF노트의 DoNotEdit 디렉토리를 백업받으십시오. (혹시 모를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려면 백업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백업받으신 데이터가 문제없어야 하는데...

      문제가 없다면 musebook@musebook.com 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DoNotEdit 디렉토리를 삭제하여 그 내용이 없는 경우라면 도와드릴 수 있는 범주를 벗어났으므로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백업받으시길 부탁드리며, DoNotEdit 디렉토리는 절대로 건드리시면 안됩니다.

      삭제
  35. 안녕하세요 오래전부터 쭉 잘 써왔습니다 우선 감사 드리구요~
    다름이아니라 얼마전부터 앱을 전환하여 다시 노트로 오게 되면
    Free license multitasking enabled for ios 9 라는 팝업이 뜨면서
    사라집니다. 앱전환시마다 이러니 영 불편 하네요. 현재 저의 아이패드는 ios 9.2입니다. 언제 개선이 될까요?ㅜ

    답글삭제
    답글
    1. http://blog.musebook.co.kr/2015/11/pdf-ios-9.html

      삭제
  36. 유클라우드와 구글드라이브는 아예 안열리네요. 드롭박스 밖에 안 되는데 빨리해결 좀 해주세요. 유클라우드 자료를 열어 보는데 앙되서 정말 불편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유클라우드는 KT 내부 서버의 오류로 인해서 로그인시 500 에러가 발생하고 있는데, KT에 지난 주에 버그를 리포트하였으나 아직 해결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KT에서 해결할 때까지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아무런 문제도 없습니다. 정상적으로 쾌적하게 작동하므로 이 점 참고하시고 혹 예전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문제가 무엇인지 먼저 확인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삭제
  37.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시 방향키로 페이지 이동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답글삭제
    답글
    1. 3.6.25 업데이트에 추가하였으므로 애플의 심사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삭제
  38. 아이패드1을 사용합니다. 윗분처럼 블루투스로 페이지를 넘길수있는기능이 꼭~필요합니다. cicad pageflip을 사용할수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아이패드1의 경우 iOS 5를 사용하므로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3.6.25 업데이트는 iOS 9 이후 버전에서만 실행됩니다.

      삭제
  39. 다운받은 pdf 파일명을 저장할 수 있나요??
    하나하나 눌러보기 힘드네요

    답글삭제
  40. 다양한 레이아웃의 pdf를 여러개 책장에 넣어서 사용중입니다., 모양이 제각각으로 들쭉날쭉해서 균일한 모양의 첫페이지를 pdf마다 삽입하여 균일한 책장을 만들려고 합니다. 혹시 표지로 지정되는 최적의 비례나 이미지 사이즈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그에 맞춰서 만들어 넣으려구요^^

    답글삭제
  41. 유료 버전 사용자입니다. 앱을 실행할 때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열리는 잠금보안기능은 없는건가요? 설정으로 들어가 '책장의 잠금 비밀번호 변경하기'를 들어가 변경해도. 여전히 잠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사용자설명서를 먼저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잠김 카테고리 책장]을 참조하십시오.

      삭제
  42. 업데이트 후 유료 버전임에도 라이센스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이 업데이트의 문제인가요?

    답글삭제
    답글
    1. 설정 - 구입 - 영수증을 새로 고침 (라이센스 복원)

      삭제
  43. 감사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의드릴 것이 있다면 페이지 내에 키보드로 입력하는 것 말고 펜슬로 메모할 수 있는 필기와 메모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옆에 다른 필기기용 메모 어플을 띄워놓을 수 있게 멀티태스킹 기능 지원을 추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플 너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항상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답글삭제
  44. 유료버전 사용자인데. 업데이트가 안되서 다시 다운 받았는데도 여전히 3.6버전인건 왜일까요. 혹시나 해서 다시 2개월짜리 지불도 해 보았는데.

    답글삭제
    답글
    1. iOS 9 호환 버전은 3.6.27
      iOS 10 호환 버전은 3.10.1
      iOS 11 호환 버전은 3.11.x 입니다.

      삭제
    2. 에구~ 그렇군요ㅠㅠ 그런데 파일 가져오기가 잘 되던게 갑자기 불러오지 못하고 있네요ㅠㅠ Dropbox와 연결해서 쓰고 있었는데,,, 연결까진 잘 되는데,,,

      삭제
    3. 드롭박스에서 기존 sign-in 방식을 변경하면서 구 버전의 접속이 거부되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드롭박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행히 3.6.27 버전은 클라우드 메뉴에 "외부 문서 선택기"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메뉴는 iCloud를 비롯하여 고객님 아이패드에 설치된 대부분의 클라우드를 지원하므로 이 메뉴를 이용하시면 드롭박스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45. 아이패드에서 파일 앱으로 파일 보내기가 안돼요. 아이폰에서는 되는데,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아이패드에서 정상적으로 잘 동작합니다. 뭔가 잘못하신 것이 없으신지 확인해보시겠습니까? 아니면 메일로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세요.

      삭제
  46. 여타 Pdf에 비하여 편리함이 뛰어나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음의 점이 보완이 되면, 여타 소프트웨어에 비하여 월등한 경쟁력이 있을 듯 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Ipad Pro의 window split기능을 지원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split이 되면, 창을 분할하여 워드나, 노트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데, 현재버젼은 split기능이 없어 다른 앱과 동시에 사용하기에 아주 불편합니다. 여타 경쟁 소프트웨어들은 그런 기능이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2. 그리고 화면 분할을 할 수 있도록 한 경우에는, pdf에서 어떤 특정한 부분을 선택하여 노트로 끌어당겨서 복사하는 기능이 있으면 편할 듯 합니다. 몇몇 소프트웨어는 그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3. 두개의 pdf 파일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공부를 할 때 책 두권을 나란히 놓고 비교하면서 볼 수 있습니다.
    4. Pdf로 된 책을 읽을 때, 책처럼 두페이지를 펼쳐서 보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왜냐하면 복잡한 책등을 볼 때, 바로 전페이지와 현재 읽은 페이지가 동시에 책처럼 펼쳐지면 읽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현재는 한페이지씩만 보입니다.
    5. Pdf-note 와 drop-box등과의 싱크로기능: 예를 들어, Pdf-note에 커먼트등을 한 후, 다시 드롭박스에 업로드하면, 기존 드롭박스에 동일한 파일이 존재하는 경우에 덮어씌우는기능이 없고, 항상 새로운 파일명이 생성이 됩니다. 최소한 기존에 동일한 파일이 있는 경우 파일을 덮어씌우는 기능이 있으면 pc와 드롭박스는 자동으로 싱크로 되기때문에 ipad에서 작업한 내용을 끊김없이 pc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ipad에서 작업한 내용을 업로드하면 계속 다른 이름의 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아주 불편합니다. 혹은, 더 좋은 방법은 pdf-note와 드롭박스가 싱크로 될 수 있는 옵션을 만들면 편할 듯 합니다 (단 자동으로 싱크로 하면 외부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용량이 커지는 단점이 있으므로 매뉴얼로 싱크로하면 좋을 듯 합니다)
    6. Ipad pro에서 apple pencil을 사용하는 경우, 필기를 하는 경우에는 애플 펜만 인식하게끔 하는 기능이 있으면 아주 편할 듯 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1. PDF노트 S 앱에서 화면분할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조만간 주석기능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2. PDF노트 S 앱에서 기술적 구현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중입니다.

      3. 추후 검토하겠습니다.

      4. PDF노트 S 앱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5. iCloud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6. PDF노트 S 앱에서 지원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47. 안녕하세요, 혹시 아이패드 프로에서 문서 내에 펜으로 표시를 하고 표시한 내용하고 전체 파일을 내보내기 하려고 하는데 내보내기가 아예 안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PDF파일 내용에 오류가 포함되는 경우 내보내기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원본 파일을 내보내기하신 후 PC에서 Acrobat Reader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신 후 수정된 파일에 노트하신 후 내보내기하면 됩니다.

      삭제
  48. 무료앱을 평생 업그레이트로 구매한 뒤 가족공유를 했는데 공유한 가족의 기기에서 자꾸만 광고가 뜨고 가족의 아이디로 라이센스 새로고침을 해도 안됩니다. 계정 로그아웃을 하고 구매한 본인의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야만 다시 유료버전 활성화가 되고 얼마뒤 다시 똑같은 현상이 반복되네요 환불하고 싶습니다 정말

    답글삭제
    답글
    1. 1. 애플 정책에 의해 앱내구입 라이센스는 가족 굥유가 불가능합니다. 이 점에 대한 문의는 애플고객센터로 하시기 바랍니다. 앱 개발자는 애플의 정책을 준수합니다.

      2. 환불받고 사용하거나 타인 계정으로 무단 사용하는 불법사용자들로 인해 지속적으로 라이센스를 확인하는 정책을 불편하다고 말씀하시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3. 고객님께서는 가족에게 계정공유를 통해 앱내구입 라이센스를 공유하고 계십니다. 제가 알기로는 애플 기준에 따르면 이는 불법이며, 이와 관련해서 불법인지 아닌지 여부를 먼저 애플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49. 구글 드라이브랑...연동해서 썼었는데 가족에게 아이패드를 리셋하고 줬다가 다시 받았는데 갑자기 구글드라이브가 연동이 안되요 다른 어플들은 다 구글연동이 되는데 이거는 안전하지않은..확인되지 않은 어플이라고 연결이 안되요... 왜이런가요 ㅜ 안전하다고 누를 뭐라도 있으면 누르겠는데 그것도 어니고 ㅜ

    답글삭제
    답글
    1. 구글에서 정책을 변경할 때마다 일부 사용자 분들께 발생하는 문제로 추정되며, "연결 끊음"을 누른 후 다시 "연결"을 누르면 구글 드라이브 앱이 실행되면서 연동 여부를 다시 확인합니다. 고객님께서 구글 드라이브 앱에서 PDF노트 앱과 연동을 허용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50. 클라우드에서 문서를 다운로드 받으려 하면, 드롭박스와 구글드라이브, 외부문서 선택기가 뜨는데 (전에는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에서 바로 연결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었으나)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표시에서는 되지 않고, 외부문서 선택기를 택한 후 드롭박스나, 구글드라이브를 선택하면 파일 1개씩만 다운로드 됩니다.
    전처럼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에서 바로 연결되고, 여러 파일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답글
    1. 드롭박스 또는 구글 드라이브는, 보안 등의 이유 때문에, 일정 기간마다 접속 방식을 변경합니다. 그럴 때마다, PDF노트는 새로운 접속 방식에 맞춰 업데이트된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객님께서 구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에 접속되지 않는 문제라면, 구 버전의 접속을 허용하지 않는 드롭박스 및 구글 드라이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고객님께서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드롭박스 및 구글 드라이브에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간혹 목록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드롭박스 또는 구글 드라이브 서버에서 연결 토큰을 재설정한 경우이므로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드롭박스 및 구글 드라이브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51. 안녕하세요. 제가 그동안 잘 사용하던 것이 한번 업이 된 후에는 한글 글꼴을 절반이상 인식을 못해서 ….(점)으로 표기가 됩니다. 서류 등을 읽을 수가 없네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동안 잘 써왔는데….

    답글삭제
    답글
    1. 사용자설명서 49쪽에 설명드린 바와 같이, 아이패드에 해당 글꼴의 폰트가 존재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Acrobat을 이용하여 그 PDF 파일에 해당 폰트를 저장하면 해결됩니다.

      삭제